KKR, 국내 물류 시장에 추가 투자

미국계 사모펀드 운용사 KKR과 한국 계열사 크리에이트자산운용이 양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인천의 초대형 물류센터 '청라 로지스틱스 센터'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거래는 국내 최대규모의 단일 물류 자산 거래로, KKR은 아시아 부동산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물류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 물류센터 인수 완료

2022년 준공된 청라 로지스틱스 센터는 연면적 약 43만㎡(13만평)로, 수도권 주요 교통 거점과의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하며 고도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곳은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안정적인 임차 수요와 국내 물류 시장의 회복력을 바탕으로 현재 100% 임대가 안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KKR의 이전 국내 부동산 투자 사례로는 인천 메트로 물류센터, 화성 제기리 물류센터, 강남 센터필드, 남산그린빌딩 등이 있습니다.

글로벌 물류 시장 확대 전략 추진

KKR은 일본의 로지스티드와 인도의 릴라이언스 로지스틱스 그룹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물류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청라 물류센터 인수는 KKR의 글로벌 물류 투자 확장 전략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국내 상업용 부동산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트자산운용이 물류센터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하며, KKR은 가치 창출 전략 지원과 자산의 높은 품질 유지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정욱재 KKR 아시아 부동산 투자 총괄대표는 "크리에이트자산운용의 현지 역량과 KKR의 글로벌 부동산 및 물류 전문성을 더해 청라 로지스틱스 센터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물류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크리에이트와의 협업도 제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더 많은 정보는REALTY 부동산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