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SONOW
구글은 오늘 제미니 2.5 플래시 인공지능 모델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화된 포맷팅 기능, 향상된 이미지 이해력, 그리고 소비자와 개발자 플랫폼 모두에서 보다 효율적인 토큰 사용이 도입되었다. 현재 이 업데이트는 제미니 앱, Google AI Studio, Vertex AI에서 이용 가능하며, 초기 테스트 사용자들은 복잡한 작업에서 최대 15%의 성능 향상을 보고하고 있다.
헤더·목록·표 자동 구성, 복잡한 숙제 설명 개선
향상된 제미니 2.5 플래시 모델은 이제 헤더, 목록, 표를 사용해 응답을 자동으로 구성하여 복잡한 결과물을 더 명확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에 따르면 이 모델은 특히 상세한 안내가 필요한 복잡한 과목의 숙제 질문에 대한 단계별 설명도 개선되었다.
우리는 숙제 질문에 대한 제미니의 추론 능력을 개선하여, 제미니가 복잡한 과목도 명확하고 단계별로 안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구글 공식 릴리스 노트
업데이트된 이미지 이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더 자세한 이미지와 다이어그램을 업로드하여 설명, 정리, 요약이 가능하다. 구글은 이제 사용자가 수업 노트를 사진으로 찍어 제미니에게 플래시카드를 만들거나 학습 자료를 정리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Flash-Lite 토큰 사용량 50% 감소, 표준 모델도 24% 절감
개발자를 위해 구글은 제미니 2.5 플래시 및 Flash-Lite의 프리뷰 버전을 모두 출시했으며,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이뤄냈다. Flash-Lite 모델은 이전 버전에 비해 출력 토큰 사용량이 50% 감소했으며, 표준 플래시 모델 역시 토큰 사용량이 24% 줄었다. 이러한 감소는 애플리케이션의 운영 비용 절감과 더 빠른 응답 시간으로 직접 연결된다.
업데이트된 플래시 모델은 SWE-Bench Verified 벤치마크에서 5%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으며, 정확도가 48.9%에서 54%로 상승했다. 자율 AI 에이전트 회사인 Manus의 초기 피드백에 따르면, 장기 에이전트 작업에서 성능이 15%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Manus 공동 창립자, 속도와 지능의 완벽한 조화 평가
새로운 제미니 2.5 플래시 모델은 속도와 지능을 놀라울 정도로 잘 조화시킵니다. 내부 벤치마크 평가에서 장기 에이전트 작업의 성능이 15% 향상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Yichao 'Peak' Ji, Manus 공동 창립자 겸 수석 과학자
이번 업데이트는 구글이 AI 모델의 효율성과 성능을 동시에 개선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토큰 사용량 감소는 개발자들에게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향상된 포맷팅과 이미지 이해 기능은 일반 사용자들의 생산성을 높인다. 구글은 향후 몇 달 내에 추가적인 기능 개선과 최적화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