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참여로 'K-편의점 문화' 세계에 알린다
CU가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에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해 라면 라이브러리, 연세우유크림빵 등 K-푸드존을 운영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편의점 문화를 소개한다.
SOCIETY
NOW
CU가 서울 세계도시 문화축제에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참여해 라면 라이브러리, 연세우유크림빵 등 K-푸드존을 운영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편의점 문화를 소개한다.
지난 일주일간 '폴카닷 드레스' 검색량이 2배로 급증하며 국제 닷데이에 대한 관심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교육 이니셔티브에서 시작된 기념일이 패션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이 미국 개봉 첫날 3,300만 달러를 기록하며 26년간 유지된 포켓몬 영화의 북미 애니메이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인도에서도 첫 주 160만 달러로 현지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을 달성했다.
K콘텐츠 인기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인의 일상을 체험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방탈출카페 인기는 전년 동기 대비 1419% 증가했으며 PC방, 노래방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7월 서울 외국인 관광객이 136만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하며 관광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 뷔의 솔로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 진입하며 전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며 K-Pop의 글로벌 영향력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아리랑TV 'K-Pop: 더 넥스트 챕터'에 출연해 한국 문화의 독창성을 강조하며 문화산업을 국가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응원봉으로 정치 저항을 하는 K-민주주의를 종합예술로 규정했다.
문화누리카드는 매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남은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이월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계획적인 사용이 필요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운영하는 국립박물관 온라인 플랫폼 '모두'는 전국 14개 국립박물관의 전시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QR코드 활동지로 유물 세부사항 확대 관람이 가능하고, 감정 상태에 따른 맞춤형 유물 추천 서비스 '마음복원소'로 새로운 박물관 경험을 선사한다.